동묘산부인과 동묘앞역산부인과 동묘역산부인과 동묘역앞산부인과 동대문산부인과 미즈여성산부인과, 여성을 위한 산부인과

동묘역 8번출구 미즈여성산부인과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동묘역 8번출구 미즈여성산부인과

자궁경부암클리닉

자궁경부암
HOME > 자궁경부암클리닉 > 자궁경부암


자궁경부암이란?

자궁경부는 여성의 내부 생식계와 외부환경 사이를 연결하는 입구 입니다.

자궁은 평소에는 냉을 분비하여 자궁이 감염되는 것을 막고 정자의 이동을 용이하게 하는 여러 중요한 기능을 담당합니다. 자궁경부는 또한 성관계 시에 접촉이 가능한 피부입니다. 따라서 여성의 신체에서 타인과의 피부 접촉이 많이 일어나는 부위기도 하며, 자궁내막과 외부의 피부가 만나므로, 나이의 증가와 함께 일정한 변화가 있는 피부입니다.

이러한 여러 자궁경부의 위치적 기능적 특징으로 자궁경부의 피부가 여성의 신체 중에서 암이 스스로 발생할 확률이 제일 높습니다. 자궁경부암의 발병 원인은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에서 시작합니다.

HPV는 남녀의 항문이나 생식기 주변의 피부에 매우 흔하게 기생하는 바이러스입니다. 누구나 걸릴 수 있는 감기 바이러스 같은 것으로, 성생활을 하는 여성 10명 중 8명은 자신도 모르게 일생에 한 번 이상 HPV에 감염됩니다.

다행스럽게도 대부분은 아무런 증상 없이 저절로 없어지지만, 일부 여성에서는 위험도가 높은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생활습관에 따라 반복 감염이 되면서 자궁경부암, 생식기사마귀, 외음부암, 질암 등의 여러가지 생식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성 스스로가 예방이나 조기 진단을 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고 설마 내가 걸릴까 하는 생각으로 자신의 자궁을 방치 한다면 자궁경부암으로 서서히 발전할 지 모릅니다. 여성으로써의 기능을 잃을 뿐 아니라 생명까지 위험할 수 있습니다.